Rhythm Pack

사람들이 춤출 수 있게끔 펄스가 강하고 신나는 음악에도, 느리면서도 우아한 클래시컬한 연주에도, 박자가 없는 것 같이 느껴지는 현대적이고 실험적인 연주에도 그 밑바탕에는 모두 ‘리듬’이 있습니다. 리듬은 선율과 화화음이 그려내는 이야기의 단단한 밑바탕 역할을 해주고, 또 리듬 하나만으로도 같은 시공간에 있는 사람들을 하나의 주파수로 연결해주기 때문에 그 힘이 굉장히 큽니다. ‘리듬의 독재’라는 말이 있을 만큼.

때문에 어떤 악기를 배우던지 그 시작에서, 혹은 시간예술인 음악의 영역에 좀 더 깊게 들어가기 위해, 더 나아가 나만의 음악적 표현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여러가지 박자 그리고 다양한 소리 성질이 반영된 리듬을 학습하고 연주합니다. 다만 모르던 리듬을 배운다는 것은 주어진 악보, 도표, 온라인 동영상만 보고는 그 느낌을 체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. 리듬의 기원은 춤이기에, 자신만의 그루브를 만들어내는 사람의 리듬 속에서 하나의 호홉으로 움직이고 있을 때 자연스럽게 체득이 됩니다.

하여 아카데미에서 즉흥연주 초보자 과정에 이은, <리듬 팩>을 준비했습니다. 초보자 과정에서는 누구든지 연주할 수 있는 하나의 큰 프레임워크를 제안했다면, 리듬 팩에서는 다양한 리듬들을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살펴보고, 결국 자신만의 리듬과 음악을 만들 수 있도록, 프레임워크에 꽂아 넣을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. 배울 수 있는 리듬은 Youtube에 시리즈별로 업로드 될 예정이므로, 영상을 통해 학습 후 실제로 함께 연주하며 배우고 싶으실 때 수업을 신청하시면 됩니다.

<리듬 팩>
– 엇박을 활용하는 Pugsley
– 공간을 늘리고 당기는 Push & Pull
– 가벼운 발걸음의 Bossa Nova
– 대표적인 한국전통장단 굿거리
– 대중 음악에서 많이 쓰이는 Reggaeton
– Hiphop Trap style beat
– 5, 7, 9박 등 Odd meter 리듬

수업은 1:1로 진행되며, 1회 1시간 기준 50,000원에 진행됩니다. 종종 수강생 혹은 외부 참여자들과 함께하는 그룹 워크샵 ‘리듬 써클’이 열리니, 아카데미 인스타그램을 참고해주세요 🙂

%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: